본문 바로가기
건강

알티지 오메가3 효능 및 부작용 핵심 정리

by 항상실전 2022. 8. 17.

알티지 오메가3 효능 및 부작용

오메가3는 세포막을 구성하는 주요 물질이기 때문에 알티지 오메가3 효능과 부작용을 정확히 알고 섭취하면 우리 몸에 유익할 수 있습니다.

 

최근 통계를 살펴보더라도 가장 많이 판매되는 기능성 원료 4위의 오를 만큼 사람들이 선호하는 영양제입니다. 알티지 오메가3는 주로 생선과 연어, 계란, 들기름 등에 많이 포함되어 있어 중성지방을 없애주고 혈행을 개선해주는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. 이외에도 다양한 효능이 있는데 이에 대해서 아래의 자세히 설명해 놓았으니 읽어 보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.

 

 

1. 효능

혈액순환 개선

나쁜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낮춰주고 체내에 좋은 콜레스테롤을 풍부하게 해 혈액 순환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. 아울러 심장 관련 질환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니 한번 시도해 보고 나에게 맞는 영양제 있는지 체크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.

 

기억력 강화

알티지 오메가3에는 DHA와 EPA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 뇌 발달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고,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하기 때문에 기억력과 집중력을 향상하는데 기여한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.

 

 

뇌세포의 60% 이상이 지방으로 구성되어 있어 오메가3를 섭취하게 되면 기억력과 치매를 예방할 수 있는 것으로도 보고되고 있습니다. 따라서 성장기 아이들의 두뇌 발달과 수험생에게도 필수적인 영양소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. 이외에도 다양한 알티지 오메가3 효능이 있는데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.

 

  • 면역력 강화
  • 항염증 작용
  • 안구건조증 개선

 

2. 부작용

알티지 오메가3 부작용도 있습니다. 만약 공복에 섭취하거나 지나치게 많이 복용할 경우 복통과 구토, 소화불량 등의 현상이 발생할 수 있는 것으로 조사되고 있습니다. 따라서 하루 권장섭취량을 숙지하면서 이에 따라 복용해야 우리 몸에 유익한 영양제로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을 것입니다.

 

 

  • 1일 권장섭취량 500~ 2000mg

 

만약 위장장애가 나타난다면 섭취하는 것을 중단하고 전문가와 상의하는 것이 좋습니다. 알티지 오메가3 효능이 좋기 때문에 부작용 없이 복용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. 아울러 오메가3는 지방 성분을 농축한 것이기 때문에 위에서 잘 받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. 구토와 설사 증상이 나타난다면 무리해서 복용하는 것을 피해야 합니다.

 

이외에도 나타날 수 있는 알티지 오메가3 부작용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으니 꼭 읽어 보시고 해당되는 내용이 있다면 주의해야 합니다.

 

  • 두통과 어지럼증
  • 심한 알레르기
  • 멍과 출혈 반응

 

한 가지 추가할 주의 사항으로는 오메가3는 햇빛과 산소 등에 쉽게 산화될 수 있기 때문에 상태가 변질되지 않도록 실온에서 그늘진 곳에  관해야 한다는 점을 꼭 유념하고 있어야 합니다.

 

3. 먹는 시간

 

알티지 오메가3 효능을 제대로 보기 위해서는 먹는 시간을 조절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. 좋은 오메가3를 골랐다면 먹는 방법도 잘 숙지하고 있어야 하는데, 일반적으로 점심과 저녁 식사 구분 없이 식후에 섭취하는 것이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. 지용성이기 때문에 체내 흡수가 잘 되려면 담즙산이 필요한데 이것이 식후에 많이 분비되기 때문입니다.

 

 

이상으로 알티지 오메가3 효능에 대해 알아봤습니다. 알티지로 만들어진 것은 순도와 흡수율이 모두 우수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. 그 이유는 불포화 지방산이 글리세롤에 3개가 결합되어 있기 때문인데 생체이용률이 높아 효능이 뛰어난 것입니다.

 

이러듯 유용한 영양제이지만 알티지 오메가3 부작용도 잘 숙지해서 먹어야 건강한 신체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. 아울러 연구 결과에 의하면 프로바이오틱스와 함께 복용했을 때 장내 미생물의 종류가 증가하고 염증이 감소했다는 보고가 있기 때문에 같이 섭취하는 것도 고려해 볼 수도 있습니다.

 

 

댓글